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임태희 실장 “청와대 무한 책임 각오해야”
임태희 대통령 실장은 24일 “청와대는 정책의 최종 책임, 무한 책임을 진다는 각오로 모든 일에 당당하게 임하자”고강조했다.

임 실장은 이날 오전 확대비서관 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명랑해전 출전을 앞둔 이순신 장군의 ‘물동심진력(勿動心盡力. 마음을 동요치 말고 힘을 다하자)’을 언급하면서 이같이 말했다고 박정하 청와대 대변인이 전했다.

임 시잘은 “청와대는 목표를 공유하지 않으면 기능할 수 없다. 우리의 목표는 당연히 다음 세대에 자랑스런 대한민국을 만들어 주는 것” 면서 “국민을 감동시키는 무언가를 만들어야 우리가 여기서 일하는 의미를 만들 수 있다”고 말했다.

임 실장은 이어 “여기 모인 사람들이 힘과 뜻을 모으면 못 할 것이 없다. 청와대는 역할기능을 명료하게 하고 비서관실별 칸막이를 없애 유기적으로 기능하게 해야 한다” 면서 “청와대는 양처럼 순하다가도 곰처럼 뚝심 있어야 하고 때로는 사자의 무서움을 발휘해야 한다”고 말했다.

오늘 확대비서관회의에 참석한 비서관들은 소통의 중요성, 청와대 비서관으로서의 책임과 사명감, 현장에 기반한 정책수립 등 다양한 의견들을 냈다.

오늘 회의는 9시부터 3시간 반 동안 진행됐으며 참석비서관 모두에게 발언 기회가 주어졌다. 청와대는 이런 확대비서관회의를 향후 몇차례 더 진행할 예정이며, 호프미팅 확대비서관회의, 자원봉사 확대비서관회의 등 형식을 다양화하기로 했다.

<양춘병기자@madamr123>

yan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