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장자연 리스트’ 이종걸 의원 15일 소환
서울중앙지검 형사1부(신유철 부장검사)는 2009년 불거진 이른바 ‘장자연 리스트’ 논란과 관련해 조선일보에 의해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된 민주당 이종걸 의원을 오는 15일 피고소인 신분으로 불러 조사할 계획이라고 13일 밝혔다.

조선일보는 2009년 4월 특정 임원이 고(故) 장자연씨 사건과 무관한데도 국회 대정부 질문 등에서 사건에 연루된 것처럼 언급해 회사와 해당 임원의 명예를 훼손했다며 이 의원과 이정희 민주노동당 대표 등 2명을 고소한 바 있다.

이종걸 의원 측은 “그동안 국회 일정 등으로 검찰의 소환 통보에 응하지 못하다 15일께 출석해 조사받기로 최근 일정을 조율했다”고 말했다.

그러나 그동안 3~4차례 출석 통보에 불응한 이정희 대표 측은 “조사에 응할지를 다시 검토해보겠다”는 입장을 보였다.

검찰은 이 의원을 조사한 뒤 진술 내용과 법리 검토를 거쳐 처벌 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다.

‘장자연 리스트’ 논란은 2009년 3월 신인 탤런트였던 장씨가 경기도 분당 자택에서 자살한 뒤 ‘언론계와 재계, 금융계 등의 유력 인사들에게 성 상납과 술접대를 강요당했다’는 내용의 문건이 폭로되면서 불거졌다.

검찰은 장씨의 소속사 전 대표와 매니저만 폭행과 명예훼손 등 혐의로 불구속 기소하고, 성 접대 의혹을 받은 유력인사들은 모두 무혐의 처분으로 수사를 종결했으나 최근 장씨가 친필로 작성했다는 편지가 공개돼 다시 논란이 일고 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