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대구대, 반도체기업 특화 취업박람회 개최…반도체 전문인력 양성 앞장
이미지중앙

대구대 반도체기업 특화 취업박람회 모습.[대구대 제공]


[헤럴드경제(경산)=김병진 기자]대구대가 반도체기업 특화 취업박람회를 개최하는 등 반도체 분야 전문 인력 양성에 적극 나서고 있다.

24일 대구대에 따르면 대구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센터장 장원구)가 이날 공과대학과 정보통신대학에서 올해 첫 반도체기업 특화 취업박람회를 열었다.

지난해 반도체기업 특화 취업박람회를 상·하반기 두 차례에 걸쳐 개최했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사업의 거점형 특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개최된 이번 행사에는 반도체 소부장 기업 10개 사가 참여한 가운데 기업 채용상담, 현직자 멘토링 등을 실시됐다.

대구대가 수행 중인 차세대 반도체 혁신공유대학 사업에 대해 안내하고 반도체 직무아카데미 학생 모집을 위한 부스도 운영했다. 취업 준비를 위한 증명사진 촬영, 퍼스널컬러 이미지메이킹 등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됐다.

대구대는 반도체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 2021년 교육부 및 한국연구재단의 디지털 신기술 인재양성 혁신공유대학 사업에 선정돼 서울대 등 7개교와 함께 차세대 반도체의 컨소시엄 대학으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또 지난해 교육부와 산업통상자원부의 2022년 부처 협업형 인재양성 사업의 하나로 추진된 반도체 전공트랙 사업에 선정돼 전자전기공학부 주도로 학부 전공트랙을 개발해 운영하고 있다.

이밖에 대구대는 2017년부터 채용연계형 반도체 직무교육 프로그램인 반도체 직무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지난해 교육생 55명 중 45명이 취업했으며, 지금까지 총 361명이 취업하는 성과를 거뒀다.

장원구 대구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이번 취업박람회가 국가 핵심산업인 반도체 분야에 취업하고자 하는 학생들에게 각종 채용 정보와 취업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취업 준비를 돕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