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조유나父 1.3억 가상화폐 투자…손실은 2000만원
인양되는 승용차[서인주 기자]

[헤럴드경제(광주)=황성철 기자] 전남 완도 바다에서 숨진 채 발견된 조유나(10) 양 가족이 가상화폐에 투자했다가 일부 손실을 본 것으로 나타났다. 1일 광주 남부경찰서 등에 따르면 조씨 부부는 지난해 3월에서 6월 사이에 국내 한 가상화폐 거래소를 통해 모두 1억3천만원을 투자한 것으로 확인됐다.

수십차례 입출금을 반복한 이 부부가 마지막 거래를 마치고 인출한 금액 합계는 1억1000만원으로 3개월간 약 2000만원의 손해를 본 것으로 드러났다. 비트코인을 비롯해 수십개의 종목에 투자했지만 이 부부가 실종되기 전 인터넷에 검색한 루나 코인은 거래 내역에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 경찰이 5곳의 거래소 자료를 요구했지만 1곳만 거래가 확인됐다. 나머지 4곳의 거래소에는 거래 내역이 존재하지 않았다.

경찰은 또 조양의 어머니 이모(35)씨가 병원에서 수면제를 처방받은 사실을 확인했다. 지난달 29일 전남 완도군 송곡선착장 앞바다에서 수습된 이씨의 소지품에서 발견된 의약품 봉투를 근거로 해당 의료기관을 찾아가 진료 사실이 있는지 조사했다. 이씨는 체험학습을 떠나기 전인 지난 4월과 5월 1차례씩 해당 의료기관에서 불면증 등을 이유로 진료를 받고 한 번에 2주치의 수면제를 처방 받았다.

경찰은 다른 병원에서도 약물을 처방받았을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고 국민건강보험공단 등에 관련 자료를 요청했다. 경찰은 전날 조양 가족에 대한 부검에서 정확한 사인을 확인지 못하고 약물과 독극물 관련 조사를 하고 있다. 경찰이 확인한 인터넷 기록에서 이씨는 수면제 등 극단적 선택을 암시하는 단어를 수차례 검색한 것으로 파악됐다.

쓸쓸…일가족, 장례식도 없이 화장
경찰은 실종된 조양의 가족과 차량을 수색하다 가두리양식장 밑에서 승용차를 발견했다.[서인주 기자]

조양과 조양의 부모는 이날 화장됐다. 광주 영락공원에 따르면 조 양 일가족의 시신은 이날 오후 2시쯤 장례식장에서 화장장으로 운구돼 마지막 길을 떠났다. 화장이 진행되는 동안 화장로 앞을 지킨 유가족은 없었던 것으로 파악됐다.

지난달 29일 전남 완도군 송곡선착장 앞바다에 잠긴 차량에서 숨진 채 수습된 조 양 가족의 시신은 곧바로 광주 모 장례식장에 안치됐지만, 빈소는 차려지지 않았다. 조 양 부부가 복잡한 가정사로 친인척과 왕래를 하지 않은데다 유가족은 좋지 않은 일로 세간의 관심을 받는 것을 꺼렸다.

부검 등 관련 절차가 마무리되자 유가족은 장례식 없이 곧바로 화장을 결정하고 화장장에 임시 안치했다. 임시 안치하게 되면 장지가 결정될 때까지 최대 30일간 유골을 화장장에서 보관해준다. 유가족은 조만간 유골함을 찾아가겠다는 의사를 화장장 측에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