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국힘 공천경선 울릉서도 잡음…김병수 울릉군수 예비후보 공관위에 이의 신청
이미지중앙

김병수 울릉군수 예비후보


[
헤럴드경제(울릉)=김성권 기자]국민의힘 경북 울릉군수 후보 경선에서 탈락한 김병수 예비후보가 중앙당과 경북도당 공천관리위원회(공관위)에 이의를 신청했다고 5일 밝혔다.

김병수 후보측에 따르면 당원자격이 상실된 사람이 선거인 명부에 포함되어 있는 것을 발견하고 이들이 경선투표에 참여 한 것은 무효라고 주장하면서 국민의 힘 중앙당과 공천관리 위원회, 경북도당 공천관리 위원회에 4일 이의 신청서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앞서 국민의 힘 경북도당은 지난 1일과 2일 울릉군수 공천을 신청한 김병수 후보와 정성환 후보를 대상으로 경선에 필요한 여론조사를 실시 했다.

여론조사는 당원 50%, 일반 50%로 진행 됐다

지난 4일 나온 결과로는 정성환 후보가 50.13% 득표로 김병수 후보를 0.13% 차로 누르고 국민의힘 울릉군수 후보에 공천됐다.

그러나, 경선 발표후 김병수 후보측은 지난 419일자로 작성 배부된 당원 선거인 명부에서 무소속 출마로 인해 탈당한 인물 3 - 4명이 포함 된 것을 확인 했다는 것,

김 후보는 "선거인 명부는 선거일 12일 전에 확정되고 선거인 명부를 작성할 때 선거권이 있더라도 명부 확정 이후 선거권이 없게 되면 투표할 수 없다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유권 해석이 있다""탈당한 인물들이 참가한 당원 선거여론조사는 무효"라고 주장했다.

ks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