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계명대-신영증권, 계획기부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이미지중앙

[계명대 제공]


[헤럴드경제(대구)=김병진 기자]계명대와 신영증권은 18일 성서캠퍼스 본관 제1회의실에서 유산기부신탁을 통한 계획기부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신일희 계명대 총장, 황성엽 신영증권(주) 대표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계획기부란 기부자의 부동산, 증권, 현금 등의 보유 재산을 자신의 뜻에 맞게 기부 방법을 상세하게 설계하는 방법이다.

유산기부신탁은 계획기부를 이행하는 대표 수단으로, 기부자가 법률·세무 등의 전문가 컨설팅을 통해 기부자산에 대한 통제권을 유지하면서도 자산승계계획까지 수립 및 실천하는 계약을 말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계획기부자를 발굴 및 연계하고 유산기부신탁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대중에게 홍보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황성엽 신영증권 대표이사는 "고령사회 진입과 함께 웰다잉(well-dying)이 중요한 화두로 떠오르며 유산을 기부하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유산기부신탁을 통해 부동산, 주식 등으로 기부 재산의 폭을 넓히고 기부의지를 쉽게 실현하도록 함으로써 유산 기부가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신일희 계명대 총장은 "이번 협약은 어떤 협약보다 학생들에게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고 양질의 교육을 제공할 수 있다는 것에 큰 의미를 가진다"며 "양 기관이 함께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