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 국립 순천대, 에코 진로체험 프로그램 성과 공유 전시
순천대 에코 진로체험 프로그램이 학교 내에서 열리고 있다.

[헤럴드경제(순천)=박대성 기자] 국립 순천대학교(총장 고영진)는 19일 2년간의 활동 성과 공유를 위해 캠퍼스 일원에서 '에코 진로체험 프로그램 성과 공유 전시'가 성황리 개최됐다고 밝혔다.

순천시에서 후원하고 순천대가 주관한 에코 기반 진로체험 프로그램은 순천지역 에코 산업을 바탕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지역 산업이 요구하는 미래형 인재 양성을 위해 청소년들에게 지역 특화 에코 직업군을 탐색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운영됐다.

이번 성과 공유 전시는 일반 시민 및 학내 구성원과 함께 2020~2021년 에코 진로체험 프로그램의 활동 내용 및 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대내외 사업의 필요성과 이미지 제고를 위해 기획됐다.

방학기간을 고려해 유동 인구가 많은 대학 정문 열린 광장 및 학생회관 앞에서 진행된 전시 행사에서는 비대면 에코 가든 디자이너 수업을 경험해 볼 수 있는 ‘나만의 미니 정원 만들기-봄꽃 튤립 심기’ 체험도 함께 운영돼 관람객의 호응을 얻었다.

정용화 순대 기획처장은 “코로나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된 이번 성과 공유 전시는 지역사회 구성원들에게 에코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공유할 좋은 기회였다”고 자평했다.

이번 에코 진로체험 프로그램 후기 및 에코 진로체험 박람회 후기는 영상으로 제작돼 순천대 공식 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