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전남도, 9월 온.오프라인 일자리 박람회···기업과 1대1 매칭

전남도청전경

[헤럴드경제(무안)=김경민기자]전라남도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채용시장의 어려움을 타개하기 위해 9일 전남도중소기업진흥원 컨벤션홀에서 기업과 구직자 만남의 장이 될 온․오프라인 일자리박람회(잡매칭데이)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고용노동부, 전남도가 함께 주최하고, 전남일자리종합센터, 목포고용복지+센터, 목포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가 주관한다.

박람회는 온라인 영상면접관, 오프라인 현장채용관을 운영해 전남지역 기업 25개 사와 구직 희망자의 일자리를 연결한다.

현장채용관에서는 중소기업 10개 사가 일정표에 따라 1대1 면접을 한다. 영상면접관에서는 도내 조선사 등 15개 기업이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으로 면접을 한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 예약한 참가자만 입장할 수 있으며, 50명 미만으로 운영한다.

참여를 바라는 구직자는 일자리통합정보망을 통해 신청하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전남일자리종합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전남도는 올 들어 온라인 일자리박람회를 2회 실시해 144개 기업에서 67명을 채용한 실적을 거뒀다.

최정운 전남도 일자리경제과장은 “코로나19로 기업과 구직자 모두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 이번 일자리박람회가 경직된 채용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길 기대한다”며 “오는 10월 광주·전남 합동 온라인박람회도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