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방호복 진땀 수술’ 감염 엄마, “쌍둥이 안았다”
쌍둥이 세 차례 검사 모두 ‘음성’
조선대 병원이 코로나 19 확진된 임산부의 분만에 성공했다.

[헤럴드경제(광주)=황성철기자] 조선대병원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임신부(32주)의 분만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쌍둥이 자매의 엄마가 된 산모 A(32)씨는 광주 소재 여성 병원에서 진료를 받다가 지난 2일 코로나 19 확진 판정을 받고 이튿날 조선대 병원 음압격리병실에 입원했다.

의료진은 A씨가 임신 31주차에 조기 진통이 있어 억제 치료를 통해 자궁에서 태아가 더 성장할 수 있도록 했으며, 조산으로 인한 위험성을 최대한 방지하기 위해 힘썼다.

병원은 앞선 지난해 11월 코로나19 산모 분만 경험을 토대로 곧장 산부인과와 소아 청소년과, 마취 통증의학과, 수술실, 감염 관리실 등으로 의료진을 구성해 분만과 산후 치료, 신생아 운반 등 다방면의 문제에 대비했다.

지난 9일 산모는 출산 한 뒤 음압격리병실에서 치료를 받고 있으며, 현재 가벼운 걷기 운동을 하는 등 회복 중에 있다.

쌍둥이의 경우 세 차례 검사 결과 최종 음성 판정이 나왔으며, 각각 2.0kg, 2.03kg의 미숙아로 태어났지만 비교적 건강한 상태로 신생아집중치료실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

수술을 집도한 산부인과 최지현 교수는 “레벨D 방호복을 입고 수술을 진행하는게 쉽지 않았지만 의료진 모두가 신속하게 움직인 결과 무사히 마칠 수 있었다”며 “쌍둥이와 산모 모두 웃으며 퇴원할 때까지 치료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선대 병원 산부인과 최지현 교수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