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장상문 대구보건대 대외부총장, 청년해외진출 유공 장관 표창
이미지중앙

[장상문 대구보건대 대외부총장]


[
헤럴드경제(대구)=김병진 기자]대구보건대는 최근 장상문 대외부총장이 '2020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 청년해외진출 분야에서 고용노동부장관상을 받았다고 14일 밝혔다.

장 부총장은 2014년 교육부 세계로 프로젝트 사업 운영 기간 동안 재학생 36명을 미국·독일·호주 등 선진국으로 취업을 확정 짓는데 일조했다.

2015년에는 고용노동부 K-MOVE와 청해진대학 사업에 참여하면서 미국·캐나다· 독일 등지에 재학생 36명이 취업하는 등 최근 6년간 133명의 재학생들이 해외선진국에 취업했다.

이와 함께 학생들에게 안정적인 해외 진출과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9개국 16개 해외대학과 MOU를 체결하고 우수 산업체를 발굴했다.

여기에 K-덴탈(Dental), 푸드(Food), 뷰티(Beauty), 너싱(Nursing) 4가지 온라인 프로그램을 개발해 해외 5개국 대학생 510명의 수강 실적과 함께 대구보건대 방문 단기 연수에 참여하는데 기여했다.

이밖에 교육부 글로벌현장학습 등 학생 해외진원 사업에도 적극 참여해 4년 동안 84명의 학생들이 독일·미국·일본 등에서 실습을 하며 해외 취업의 발판을 마련했다.

장상문 대구보건대 대외부총장은 "학생들에게 양질의 해외 취업처를 제공하기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본 기사는 헤럴드경제로부터 제공받은 기사입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