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오색 가래떡 뽑기 군민화합 퍼포먼스 눈길...신 도청시대 경북의 중심으로 도약기원
이미지중앙

김학동 예천군수 부부가 오색가래떡뽑기 행사에 참여하고 있다.(예천군 제공)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2018 예천장터 농산물대축제 이틀째인 13 NH농협 예천군지부 주최로 열린 오색가래떡뽑기 행사가 축제장을 방문한 관람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14일 군에 따르면 예천에서 생산되는 고품질 쌀로 군민화합과 장수를 기원하고 쌀 소비 촉진을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오색은 화합과 발전, 건승과 장수, 부흥의 5가지 복을 상징하고 가래떡은 군민의 건강과 장수를 기원하는 의미가 담겨 있다.

이 퍼포먼스는 친환경 농산물의 고장 청정 예천에서 생산된 고품질 쌀 재료로 하여 신 도청시대 경북의 중심으로 도약을 기원하는 의미로 마련됐다.

행사에 참석한 내빈, 주민, 관광객이 함께 어울려 가래떡을 직접 뽑아 나눠 먹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축제 행사 관계자는"이번 퍼포먼스에 담긴 염원대로 건강과 부흥을 바탕으로 신도청 시대는 예천군민이 화합하고, 예천이 경북의 중심이 되는 제2의 중흥을 이루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미지중앙

오색가래떡뽑기 행사에 내빈, 주민, 관광객이 함께 어울려 가래떡을 직접 뽑아 나눠 먹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예천군 제공)



ksg@heraldcorp.com

(본 기사는 헤럴드경제로부터 제공받은 기사입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