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영주인삼박물관·허준박물관 공동 기획전 성료...4만3천여명 다녀가.
이미지중앙

영주 인삼박물관이 지난 3월 23일~10월 3일까지 서울 강서구에 있는 허준박물관 과 진행한 공동기회전에 서울 시민들의 인삼에 대한 뜨거운 관심으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영주시 제공)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 영주시 인삼박물관과 허준박물관이 공동개최한 특별전에 관림인원 43000여명이 다녀간 것으로 나타났다.

14일 시에 따르면 지난 323~이번달 3일까지 인삼건강장수를 염원하다라는 주제를 내걸고 서울 강서구에 있는 허준박물관 과 진행한 공동기회전은 서울 시민들의 인삼에 대한 뜨거운 관심으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전시 내용은 제1의서에 나타나는 인삼’, 2인삼, 일상생활 속 건강을 염원하다, 3사진으로 되돌아 본 인삼으로 구성됐다. 전시유물 100여점 중에서 인삼박물관 유물이 90여점으로 주를 이뤄졌다.

김쾌정 허준박물관장은 이번 전시회가 풍기인삼 관련 자료들을 통해 중종 때 풍기 군수를 역임한 주세붕 선생으로부터 시작된 풍기 인삼의 역사와 전통, 우수성을 대외에 널리 알리는데 크게 기여했다고 평가했다.

영주시 인삼박물관 관계자는 전시회를 통해 인삼박물관의 위상을 대외에 널리 알렸으며, 향후 상호 유물교류를 통해 관람객에게 보다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며 서로 상생하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ksg@heraldcorp.com

(본 기사는 헤럴드경제로부터 제공받은 기사입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