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영천시, 20~21일 '2018 영천! 춤으로 물들이다' 공연
'몸짓으로 표현하는 임진왜란 승전보'
이미지중앙

영천시는 오는 20~21일 영천시민회관에서 '2018 영천! 춤으로 물들이다' 공연을 개최한다. (영천시 제공)


[헤럴드경제(영천)=정종우 기자]경북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오는 20~21일 영천시민회관에서 '2018 영천! 춤으로 물들이다' 공연을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지난 5월 26일에 이어 두 번 째 선보이는 작품으로 임진왜란 육지전 최초의 승전보인 영천복성 전투를 재조명하는 창작무용 공연이다.

1592년 4월 22일 왜군에 의해 영천성이 점령당하자 영천지역 의병의 주도로 영천성을 탈환해 임진왜란 초기 아군 승리의 상징으로 평가되고 있는 영천복성 전투는 평화로운 산골마을 사람들이 전쟁의 참상을 극복하고 의병의 활약으로 승리를 쟁취하는 일련의 과정들을 50여 무용수들의 아름답고 화려한 몸짓으로 구현했다.

특히 5월 공연에 이어 역사문화박물관장 지봉스님의 깊이 있는 해설이 더해져 공연에 대한 관객들의 몰입도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공연을 연출한 이언화 무용단장은 "무용은 몸짓으로 표현하는 제2의 언어이므로 관객들에게 지역의 중요한 역사를 환기시킬수 있는 소통과 공감의 자리인 만큼, 최선을 다해 '몸의 언어'에 귀 기울여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jjw@heraldcorp.com

(본 기사는 헤럴드경제로부터 제공받은 기사입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