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의성군농업기술센터 ↔ 서의성농협, 농촌활력 위해 맞손
이미지중앙

의성군농업기술센터와 서의성 농업협동조합이 농업인 소득향상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의성군 농기센터 제공)
의성군농업기술센터와 서의성 농업협동조합이 농업인 소득향상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의성군 농기센터 제공)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의성군농업기술센터가 서의성 농업협동조합과 농업인 소득향상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의성군 농기센터에 따르면 전날 서의성농협 본점 2층 회의실에서 김원영 농촌지도과장과 임탁 조합장 및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의성군 농업발전을 위해 두손을 잡았다.

협약식은 양 기관이 긴밀한 협조 체계 구축을 통해 의성 농업의 발전과 농업인의 소득 증대에 적극적인 협력과 지원이 필요하다는 뜻을 모아 이뤄졌다
.

앞으로 양 기관에서는 농작물 병해충 119방제단 공동 운영 신기술?새품종 확대를 위한 사업 공동 추진 및 생산물 판로 개척, 신기술 조기 보급을 위한 농업인 합동 교육 실시 등에 공동 목표를 설정하고 상호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김원영 농촌지도과장은 이번 협약으로 지역의 농업이 발전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고 농업인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 농촌 발전의 계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임탁 조합장은 병해충 방제와 신기술 보급으로 조합원들의 소득 증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ksg@heraldcorp.com

(본 기사는 헤럴드경제로부터 제공받은 기사입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