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포항 6개 해수욕장 내달 23일 동시 개장
이미지중앙

포항시는 내달 23일 시가 지정한 수욕장 6개소가 일제 개장해 8월19일까지 58일간 운영한다. 사진은 영일대 해수욕장(포항시 제공)


[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포항시는 내달 23일 시가 지정한 해수욕장 6개소가 일제 개장해 819일까지 58일간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시는 지난 25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해수욕장 협의회를 개최해 포항을 찾는 관광객의 즐겁고 안전한 피서와 해수욕장의 효율적인 운영 및 관리를 논의했다.

이날 협의회는 최웅 시장 권한대행을 비롯해 지방해양수산청, 경찰서, 소방서 등 유관 기관과 6개소 지정해수욕장 대표자가 참석한 가운데 해수욕장 개장기간 및 시간 위탁관리·운영 수탁자 지정 샤워장 사용료를 제외한 시설 사용요금 결정에 대한 심의 후 해수욕장 안전관리 및 운영 전반에 관해 토론했다.

시는 지난해와 달리 해수온도를 고려해 영일대해수욕장의 조기개장 없이 개장기간을 동일화 하고 전국 유명 해수욕장 협정요금 및 현실물가를 반영해 편의시설 사용요금을 일부 조정하기로 했다.

해수욕장 개장 기간에 영일대 샌드페스티벌, 구룡포 맨손 오징어 잡기 체험, 월포 전통후릿그물 체험, 화진 조개잡이 체험 등 다채로운 행사를 통해 볼거리와 먹을거리·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최웅 포항시장 권한대행은 포항을 찾아오는 피서객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해수욕장을 제공하고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sg@heraldcorp.com

(본 기사는 헤럴드경제로부터 제공받은 기사입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