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안동시·봉화군 제1회 대한민국 지방정부 일자리정책 박람회 참가
이미지중앙

안동시가 8일부터 11일까지 나흘간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지방정부 일자리정책 박람회에 참가해 일자리정책 홍보와 사회적 경제기업 제품 및 지역특산물을 전시 판매하고 축제?문화?관광 자원 등을 중점 홍보하고 있다.(안동시 제공)


[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 안동시와 봉화군이 1회 대한민국 지방정부 일자리 정책 박람회에 참가한다고 8일 밝혔다.

17개 광역자치단체를 비롯한 200여 개의 지방자치단체와 지방공기업이 참여하는 이번 박람회는 지역의 일자리 정책을 소개하고 서로의 경험과 노하우를 벤치마킹해 향후 일자리정책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서다.

8
일부터 11일까지 나흘간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 안동시와 봉화군은 일자리정책 홍보와 사회적 경제기업 제품 및 지역특산물을 전시 판매하고 축제·문화·관광 자원 등을 중점 홍보한다.

이 기간 안동시는 청년창업지원센터와 사회적경제조직의 운영 등 지역 일자리 정책 소개하고
, 탈 만들기 체험과 탈 목걸이 제공을 통해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홍보하며 안동특산품 및 문화관광 상품 전시와 사회적기업 제품 판매활동을 펼친다.

특히 판로개척 및 사회적기업 제품구매를 통해 따뜻하고 가치 있는 소비로 이어진다는 메시지를 전달함과 동시
, 기업유치를 위한 홍보영상, 리플릿 비치 등 한국정신문화의 안동에 대해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안동시 관계자는
도청 소재지로서의 역량을 키워나가고, 기업유치 및 새로운 일자리 창출로 일자리가 있는 안동! 청년들이 희망을 품는 안동!’을 만들기 위해 이번 박람회 에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이미지중앙


봉화군(군수 박노욱)은 8~11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제1회 대한민국 지방정부 일자리정책 박람회’참가 중이다. (봉화군 제공)


봉화군도 이번행사에 예비 사회적 기업인 사회복지법인 봉화하눌과 새마을일자리경제과 직원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장애인 취업지원
, 재활지원사업 등의 봉화군의 장애인 복지증진과 안정적인 일자리창출 정책을 알리는 장애인 일자리정책 홍보관과 봉화군의 지역농특산물을 전시하는 봉화군 특산물 홍보관2개의 부스를 운영한다.

아울러 봉화하눌에서는 주 생산품인 생표고버섯
, 건표고버섯 등의 제품을 판매, 시식 행사를 가지며 특산물 홍보관에서는 봉화블루베리, 솔마루와인, 산야초효소 등 전시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시음행사를 통해 봉화를 알린다.

박노욱 봉화군수는
봉화군의 일자리정책을 소개함은 물론, 봉화의 특산물을 홍보하는 좋은 기회라며 다른 공공기관과 자치단체의 지역일자리창출 정책을 공유하여 봉화군의 지역 발전과 경제활성화에 보탬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ksg@heraldcorp.com

(본 기사는 헤럴드경제로부터 제공받은 기사입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