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영주시, 문화·예술 프로그램 수강생 28일까지 3개강좌 45명 모집
이미지중앙

영주시가 지난해 개관한 148아트스퀘어에서 다음달 19일부터 8월까지 20주 동안 청소년뮤지컬, 청소년연극, 성인발레핏 등 3개 과정 45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영주시 제공)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 영주시가 시민들의 문화욕구를 충족시키고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오는 28일까지 '148아트스퀘어 예술·교육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18일 시에 따르면 프로그램은 지난해 개관한 148아트스퀘어에서 다음달 19일부터 8월까지 20주 동안 청소년뮤지컬, 청소년연극, 성인발레핏 등 3개 과정 45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번 과정은 공연예술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의 꿈과 재능을 발굴해 진로탐색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한 사회공헌사업이다. 청소년부터 성인까지 직접 배우 및 연출로 참여하는 프로그램이다.

참가 자격은 영주시에 거주하는 청소년 과 일반주민도 지원 가능하며 수강료는 월 1만원이다.

참가신청 후 오디션 과정을 거쳐 최종 선발된 청소년들은 뮤지컬이론을 시작으로 연기 및 발성 기초, 캐릭터분석 등 공통 교육과정을 거치게 된다.

장사원 시 문화예술과장은 앞으로도 청소년 과 주민들이 자신들의 다양한 재능을 발견하고, 서로를 이해하는 공감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시민 문화예술 교육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ksg@heraldcorp.com

(본 기사는 헤럴드경제로부터 제공받은 기사입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