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농업용 방제기 드론 안동에 뜬다
농업용 드론 활용방안 워크숍 개최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안동대학교(총장 권태환)()안동소프트웨어산업협회(회장 김현기)24광진기업 세미나실에서지역 ICT/SW융합산업 활성화를 위한 드론 활용방안 워크숍을 개최한다.

드론을 활용한 지역
ICT/SW 융합산업과의 연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이번 워크숍은 안동지역 ICT/SW 산업 종사자, 관련 교수 및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번 워크숍에는 농업용 방제 드론 전문가인 대경대학교 드론학과의 김현우 교수가
드론의 원리와 활용 사례’, 웨보노믹스 김용군 대표가 드론과 미래농업으로 주제발표를 한다.

주제 발표 후에는
광진기업 최성연 소장의 사회로 드론 활용방안에 대한 토론과 농업용 방제기 드론의 시연도 이어질 예정이다.

차세대 드론 산업은 제조
·서비스 융합 모델로 주목받고 있으며, 특히 IT 기술 및 다양한 서비스 등과 융합하면서 시너지 창출이 가능한 산업이다.

드론의 활용을 통해 인터넷 통신
, 농업, 관광, 환경보호 등의 서비스 및 콘텐츠와 융합하면 수많은 신규 비즈니스 모델 및 청년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다.

또한
, 드론 산업은 자율제어 센서, 로봇, 인공지능(AI) 등 다양한 첨단기술과의 융·복합을 통해 변화하는 미래 환경변화에 대한 대비가 필수적이므로 이번 워크숍을 계기로 ICT/SW 융합산업과 농업 드론 산업의 연계방안을 모색하는 의미 있는 워크숍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현기
()안동소프트웨어산업협회(안동대학교 멀티미디어공학과 교수) 회장은이번 워크숍을 통해 지역 ICT/SW 융합산업과 드론의 연계 및 실질적인 활용방안에 대한 심도 있는 발표와 토론 및 시연의 장이 될 것임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ks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