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中 소관시 청소년대표단 27명 영주시방문
이미지중앙

중국 소관시 청소년들이 영주 영광고등학교학셍들과 함께 문화교류를 진행하며 우의를 다지고 있다.(영주시 제공)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 영주시의 국제 우호교류도시인 중국 소관시 청소년대표단이 22일 영주시를 방문했다.

시에 따르면 청소년 21명 등 27명으로 구성된 중국 청소년 대표단은 영주시 청소년들과 함께 24일까지 선비문화 체험활동과 주요 관광지 투어 등 다양한 교류활동을 진행한다.

영주시는 2010년 중국 소관시와 우호교류협약을 체결하고 2012년부터 청소년 교류를 추진해왔다. 소관시 청소년이 영주시를 방문하면 이듬해 는 영주시 청소년들이 소관시를 방문하는 방식으로 교류하고 있다.

중국 청소년 대표단은 22일 영광고등학교를 방문해 각자 준비한 다양한 장르의 장기를 발표하는 등 활발한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같은 날 오후에는 소백산예술촌에서 한복입기, 모듬북, 풍등띄우기 체험과 부석사 관람 등을 함께하며 돈독한 우의를 다졌다.

한국전통 체험을 마친 담월(소관시 광동북강중학교) 학생은 한국의 전통문화를 재미있게 배웠다돌아가서 가족과 친구들에게 한국문화를 알려주고 싶다고 했다.

이번 중국 청소년 대표단 통역으로 활약한 리위타오씨가 눈길을 끈다.

리위타오씨는 소관시 출신으로 영주시 소재 경북전문대에서 3년 동안 유학을 한 학생이다. 현재 서울 에 있는 대학에 재학 중이다.

리위타오씨는소관시 출신으로 한국에서의 고향인 영주시와 중국 소관시 청소년들의 교류활성화에 작은 도움이 돼 기쁘다고 말했다.

김태원 자치행정과장은 여행과 교육적 요소를 결합한 한중청소년 문화교류캠프를 지속적으로 운영해 지역의 전통 문화와 우수한 관광자원을 해외에 알려주는 교육관광도시로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ks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