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영주시, 수출기업 우수상품 해외시장 판로확대 안간힘
이미지중앙

수출기업 우수상품 해외시장 판로확대를 위해 영주시가 중소기업청경북 북부 관계자.영주상공회의소등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열고 대책을 강구했다.(사진=영주시 제공)


[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 영주시가 지역 우수상품 해외시장 판로 확대를 위한 유관기관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시는 18일 영주상공회의소 대회의실에서 지역 내 주요 수출 기업 대표, 유관기관장들과 함께 수출기업의 민·관 네트워크 구축 및 해외시장 판로 확대를 위한 소통·협력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장욱현 영주시장
, 송화선 영주상공회의소장, 중소기업청 경북북부사무소 관계자, 경상북도 경제진흥원 관계자, 그리고 지역의 수출 기업 대표 30여명이 참여했다.

기업 대표와 유관기관장은 수출 기업 간 소통과 상호 협력의 필요성을 논의하고
, 협력을 위한 채널 구축 방안에 대하여 의견을 교환했다.

또 지역 수출 기업들의 해외진출 사례 발표와 해외시장 진출 전략에 대해 상호 정보교환과 함께 영주시를 비롯한 유관기관이 시행하는 다양한 수출 지원시책도 소개했다
.

영주시는 다양한 수출 지원 사업일환으로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 영주 농특산물 홍보관을 개설한 바 있다
.

송화선 영주상공회의소 회장은
우수 수출 기업들의 원활한 해외 시장 판로 확대를 위해 영주시와 함께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앞으로 지역 우수 상품의 해외 진출이 더욱더 확대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ks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