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박명재 의원 日, 가증스러운 독도 영유권 주장, 즉각 철회하라!”
이미지중앙

서도에서 비라본 독도경비대가 주둔해 있는 동도가 마냥 평회롭게만 보이고 있다.(헤럴드 자료사진)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자유한국당(포항남,울릉·독도) 박명재 의원이 일본이 공표한학습지도요령 해설서 대한 즉각적인 규탄 성명서를 발표했다.

일본 정부는 21일 독도가 일본 고유 영토이며 한국이 불법점거하고 있다는 왜곡된 주장을 담은 학습지도요령 해설서를 공표했다.

교과서 제작업체의 편집지침이자 교사의 수업 지도 지침인 이번 해설서를 통해 역사적, 지리적, 국제법적으로 명백한 우리 고유의 영토인 독도에 대한 가증스러운 영유권 주장을 반복했다.

특히 한국의 불법점거에 일본정부는 지속적인 항의를 해오고 있다는 내용도 추가 했다고 한다. 해설서는 자국은 피해국이며, 역사적·국제적으로 정당하다는 관점을 바탕으로 기술돼있다.

박명재 의원은이런 터무니없는 주장에 대해 독도를 지역구로 두고 있는 국회의원으로서 개탄스러움을 금할 없다이는 아베 일본 총리가사학스캔들 실추한 지지율을을 만회하고 우경화에 가속도를 붙이기 위해 가증스러운 행동이라고 비판했다.

이어일본의 같은 만행은 대한민국의 영토주권을 부정하는 군국주의적 침탈행위이자 자라나는 미래세대에게 영토전쟁을 부추기는 선전포고라며 울분을 삼키지 못했다.

일본 정부는 해설서 독도로 인한 · 영토 갈등뿐만 아니라, ‘센카쿠 열도’, ‘다오위다오까지 일본의 영토라는 내용을 명기해 군국주의적 행보를 서슴지 않고 있다.

의원은독도에 대한 헛된 시도를 즉각 중단하고, 건전하고 올바른 역사인식으로 새로운 한일관계를 구축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 말했다.

박명재 의원은 떠 일본 정부의 주장과 관계없이 대한민국의 역사와 민족혼을 되새기고 국토수호의 의지를 높이기 위해 많은 의원들과 함께 독도 방문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이며 전국민 독도밟기운동도 더욱 활발히 진행할 것이다.“고 밝혔다.

ks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