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울산 남구, '국가정책 추진형' 조직개편 7월 단행
[헤럴드경제=이경길(울산) 기자]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민선5기 역점사업 추진과 효율적인 조직운영을 위해 오는 7월 1일자로 조직개편을 단행한다.

이번 조직개편안의 핵심은 저출산 및 인구정책 전담팀 신설 등 국가정책 추진 및 지역 현안 수요를 반영한 것이다.

특히 인구문제를 전담할 인구정책계를 기획예산실에 신설해 임신과 출산, 육아뿐만 아니라 일자리와 지역발전에 대한 대책을 마련하고, 행복기획단 내에 일자리지원계를 공동체일자리계로 명칭을 변경해 지역공동체 활성화 정책의 총괄기능을 담당하게 했다.

남구는 또 문화와 관광간의 상호연계성을 고려해 고래관광개발과를 복지환경국에서 행정지원국으로, 시설지원과를 행정지원국에서 안전도시국으로 각각 소속을 변경했다. 시설지원과 소속 재산관리계는 업무 연계를 위해 행정지원국 소속 총무과로 편입된다.

아울러 정부의 동 주민센터 복지허브화 정책에 발맞춰 삼산동과 야음장생포동에맞춤형 복지팀을 각각 신설해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사례관리 민간협력 등을 통해 실질적 주민복지 향상에 크게 기여할 전망이다.

이 밖에 구정평가계의 공약업무는 기획계로, 평가업무는 인구정책계로 각각 흡수 통합되며, 규제법무계는 의회법무계로 명칭이 변경된다. 또 모노레일 건립, 하수도 유지관리 등 시급한 지역현안수요를 적극 반영해 시설직 위주로 인력을 증원했다.

이번 조직개편안은 오는 6월 23일 남구의회 승인을 거쳐 7월 1일자로 단행될 계획이다.

남구청 관계자는 “최소한의 범위에서 조직을 재정비해 활력을 높이고 공약 등 주요 현안사업을 차질 없이 진행하는데 중점을 두었다"며 "개편을 통해 구민이 행복한 남구를 만들기 위해 경쟁력을 갖춘 효율적인 조직으로 운영해 나갈 것"고 전했다.



hmdl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