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S-OIL, 본사 1층에 캐릭터샵 ‘구도일랜드’ 오픈
[헤럴드경제=이경길(울산) 기자]


S-OIL이 국내 정유사 최초의 기업 캐릭터인 '구도일'을 소재로 상설 캐릭터 샵을 오픈했다.

S-OIL(대표 오스만 알 감디)은 14일 마포구 공덕동 본사 1층에 구도일 인형, 쿠션, 담요 등을 구입할 수 있는 ‘구도일랜드(GooDoil Land)’를 열었다.

이미지중앙

구도일랜드는 앞으로 브랜드와 캐릭터를 알리는 홍보채널이자 소비자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는 감성적 소통을 진행한다. 이곳을 찾은 고객들은 구도일 관련 블루투스 스피커, 보조배터리, 골프공, 피규어 USB 등 다양한 캐릭터 상품을 직접 구매할 수도 있다.

이날 S-OIL 오스만 알 감디 CEO와 임직원들은 오픈 행사에 참석해 구도일랜드 매장을 둘러보고 캐릭터 상품을 직접 구입하기도 했다. 또한 과학실험으로 유명한 BJ 허팝이 일일 점원으로 활약해 캐릭터샵을 방문한 어린이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였다.

S-OIL은 2012년 5월 국내 정유사 최초로 기업 캐릭터 ‘구도일(GooDoil)’을 발표했다. 재작년에는 구대디(아빠), 구미소(동생) 등 구도일 패밀리를 도입했으며, 작년에는 ‘구도일 패밀리 애니메이션’을 제작해 유투브 등 SNS를 통해 공개해 큰 사랑을 받았다.

S-OIL 관계자는 "구도일 패밀리는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이를 활용한 방송광고, 애니메이션 및 현장 프로그램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친근한 브랜드 이미지를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hmdl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