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향토기업 ㈜덕양, S-OIL 수소공급사업 협약
[헤럴드경제=이경길(울산) 기자]

울산지역 향토기업이자 국내 최대 수소가스 공급업체인 ㈜덕양(회장 이치윤)이 2018년 완공 예정인 에쓰오일(주) 정유·화학 복합설비에 수소를 독점 공급한다.

㈜덕양은 지난 13일 에쓰오일 본사에서 박봉수 에쓰오일 사장과 이치윤 ㈜덕양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수소공급사업 협약 조인식을 가졌다고 14일 밝혔다.

이미지중앙

수소공급 협약서의 주요내용은 에쓰오일이 온산국가산업단지에 8조원을 투자해 짓고 있는 정유·화학 복합시설이 완공되면 필요한 수소를 덕양이 공급하는 것으로 무엇보다 이번 협약은 지역기업 간 ‘윈윈(win-win)’ 사례이자 지역을 기반으로 하는 향토 중견기업과 대기업과의 동반성장의 성공적 모델이란 점에서 그 의미가 더 크다.

이번 협약을 통해 그간 정유, 석유화학 공정에 많이 사용되는 수소를 자체 가동해 공급해 오던 에쓰오일은 수소생산 공장 투자비용과 제조비용을 절감하고 안정적이고 경제성 있는 가격의 수소를 공급받을 수 있게 되었으며, ㈜덕양은 안정적인 수소 대량 공급처를 확보해 장기적으로 회사가 한 단계 더 발전하는 계기가 되는 동시에 추가 공장 건설로 고용창출 등 지역경제에도 큰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덕양은 S_OIL공장 인근에 약 1만평의 신축공장 용지를 확보하고 곧 착공에 들어갈 예정이다.


hmdl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