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안동시청 공무원 독서동아리 북 클럽 달빛책방 출범
이미지중앙

직원들로 구성된 안동시청 북 클럽 달빛 책방이 출범식을 열고 권영세(앞줄 가운데)시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안동시 제공)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 안동시청 공무원으로 구성된 독서동아리 북 클럽 달빛책방이 23경상북도 문화콘텐츠진흥원 아트홀에서 출범식을 열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

시 공무원 9급에서 6급까지 35명으로 구성된 북 클럽은 독서를 통한 지식공무원 육성을 위해 출범했다.

안동시는 이들을 앞으로 번뜩이는 아이디어맨으로 육성해 품격 높은 도시 안동 발전을 이끌어 나갈 창의적 공무원으로 양성한다는 방침이다.

김시년 안동시 행정지원실장은 이번에 출범한 북 클럽은 매월 독서토론회를 개최하고, 스피치 교육 참여, 시 발전방안 모색 등 한국정신문화의 수도 안동의 공직자로서 갖추어야 할 능력들을 겸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시킬 계획이다.”고 말했다.

권영세 안동시장은 북 클럽 출범을 계기로 책을 읽고 토론하는 독서모임을 넘어 시민들과 함께 작가를 만나는 시간 등 다양한 인문 프로그램을 마련해 공직자와 시민이 함께 참여 공유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안동시는 이번 공직자 독서동아리를 시작으로 책 읽는 도시, 인문의 향기가 넘치는 한국정신문화의 수도 안동으로 거듭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재 시가 운영 중인 독서통신과정에 평균 400명 이상의 직원들이 참여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ks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