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네이버, 디자이너 양성·채용 프로그램 신설
[헤럴드분당판교=황정섭 기자]네이버(대표 한성숙)는 디자인 인재를 양성하고 채용하기 위한 '디자인 펠로우쉽·인턴쉽' 프로그램을 신설했다고 27일 밝혔다. 올해 진행되는 제1기 디자인 펠로우쉽·인턴쉽은 ‘생각하는 디자이너’ 발굴 및 육성의 일환으로, 문제해결 능력, 서비스기획 능력 등을 중점 고려해 예비 디자이너를 선발할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은 보다 많은 예비 디자이너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전공제한 없이 재학중인 대학(원)생 누구나 지원을 할 수 있게 했다. 펠로우쉽과 인턴쉽으로 구분해 각각 학기 중과 방학으로 기간을 나눠 운영한다.

이미지중앙

디자인 펠로우쉽은 주 1회 사용자 리서치 및 서비스 개선 등과 관련된 프로젝트 과제를 수행하고 발표하는 방식으로 총 10주 간 진행된다. 네이버 실무 디자이너들의 멘토링을 통해 피드백을 받아 직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게 된다. 펠로우쉽 참가를 희망하는 대학(원)생들은 오는 4월 6일까지 온라인 신청페이지를 통해 참가 접수하면 된다.

디자인 인턴쉽은 오는 7월부터 8주 간 서비스 부서에 소속되어 실무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업무를 수행한다. 우수 수료자들에게는 네이버 입사를 위한 서류·1차 면접 전형이 면제되는 기회가 주어진다. 펠로우쉽 우수 참가자에는 디자인 인턴쉽 참가 기회가 제공되며, 펠로우쉽을 수료하지 않은 학생들도 인턴쉽에 지원할 수 있다.

김승언 네이버 서비스설계 리더는 “디자인 펠로우쉽·인턴쉽은 보다 많은 학생들이 학사 일정에 지장받지 않고 프로그램에 원활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며 “서비스에 대해 깊이 고민해보고 선배들의 노하우를 전수받으며 실제 현장에서의 실무 감각을 미리 체험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jshwan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