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분당을 김병욱 의원, 소상공인 경쟁력강화 포럼 개최
[헤럴드분당판교=황정섭 기자]김병욱 더불어민주당 의원(성남시 분당을)은 15일 오후 2시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제1차 소상공인 경쟁력강화 포럼’을 개최한다. 소상공인 포럼은 경제불황과 내수침체 등으로 생존의 위협에 처한 소상공인들에 대한 정책대안을 마련하기 위해 지난 1월 창립됐다.

이미지중앙

김병욱 의원.


이날 행사는 포럼 공동대표인 김병욱 의원, 송석준 자유한국당 의원, 채이배 국민의당 의원이 공동주최한다. 최근 소상공인연합회가 발표한 차기정부에 바라는 ‘소상공인 핵심정책 10대 과제’에 대해 학계, 정치계, 업계의 패널들과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의견을 개진하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이정희 중앙대학교 교수가 토크콘서트의 좌장을 맡고, 김병욱 의원, 송석준 의원, 채이배 의원, 최승재 소상공인연합회 회장이 패널로 참석한다.

김병욱 의원은 미리 배포한 보도자료를 통해 “소상공인의 몰락은 지역경제와 중산층의 몰락”이라며 “소상공인이 공정한 환경에서 경제활동을 펼쳐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끌고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소상공인을 위한 실질적인 대책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김 의원은 “대선이 두 달도 남지 않았고 차기 정부는 인수위원회의 활동 없이 당선과 동시에 국정을 이끌어가야 하는 상황인 만큼 오늘 논의되는 소상공인 관련 정책이 차기 정부의 소상공인 정책을 추진하는 데 밑거름이 될 것”으로 내다봤다.

jshwan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