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울산상의 전영도 회장, 국세청장 초청 정책간담회 참석
[헤럴드경제=이경길(울산) 기자]
이미지중앙

울산상공회의소 전영도 회장(사진. 앞줄 왼쪽 두번째)은 14일 대한상공회의소 챔버라운지에서 개최된 ‘임환수 국세청장 초청 정책간담회’에 참석했다.

전영도 회장을 비롯한 대한상의 회장단은 "어려운 시기지만, 기업들이 경영활동에 매진해 경제적 가치를 창출하고 국가재정과 경제활력에 기여하는 것이 기업 본연의 역할인 만큼 쉽지 않은 상황에서도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는 데 의견을 함께 했다.

이어 △법인세 신고납부기한 연장 △BEPS(Base Erosion and Profit Shifting) 프로젝트 대비 상호합의절차 효율화 △기업부담 완화 위해 세무조사 축소 △세무조사 시기 조정 사유 확대 △자료제출부담 완화 △자금난 기업에 대한 부가가치세 조기환급 △조사심의 시 납세자 의견 청취 기회 마련 △성실납세와 사회공헌에 대한 홍보 확대 등을 국세청에 건의했다.

특히, 외환위기 수준이라는 경기상황을 고려해 세무조사 규모를 좀 더 과감하게 줄이는 방안을 검토해 줄 것과 구조조정 장기간 노사갈등, 회계결산시즌 등 일부 경영난에 대해서도 조사연기를 허용해 줄 것을 요청했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는 박 회장을 비롯 △현정은 현대그룹 회장 △정몽윤 현대해상화재보험 회장 △서민석 동일방직 회장 △조성제 부산상의 회장 △진영환 대구상의 회장 △이강신 인천상의 회장 △김상열 광주상의 회장 △전영도 울산상의 회장 등 대한·서울상의 회장단 20여명이 참석했다.
hmdl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