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BNK경남은행갤러리, 17일까지 ‘동행십리길전’
[헤럴드경제=이경길(울산) 기자]
이미지중앙

BNK경남은행은 BNK경남은행갤러리 스물여섯번째 마당이자 세 번째 대관전시로 ‘동행십리길전’을 열었다고 7일 밝혔다.

본점 BNK경남은행갤러리 1·2층에서 오는 17일까지 열리는 동행십리길전은 경남예술나눔작가회 소속 중견작가 6명의 작품 48점이 전시됐다.

(사)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로부터 제2회 한국문화예술명인에 선정된 김덕진 작가의 서각(書閣) 작품을 비롯해 전통 장지(壯紙)에 새와 꽃 등을 표현한 김옥숙·한정희 작가의 한국화 그리고 캔버스에 자연의 풍광을 담은 김정옥·이두리·이보경 작가의 서양화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들로 꾸며졌다.

경남예술나눔작가회는 미술을 통한 사회공헌과 봉사를 목적으로 53명의 지역 예술인이 구성한 단체로 지역내에서 미술심리치료·미술전시 등 재능기부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동행십리길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BNK경남은행 본점을 방문한 지역민과 고객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고, 전시기간 중 BNK경남은행갤러리에 상주하는 전시작가로부터 작품 설명과 해설을 직접 들을 수 있다. 또 소장을 원하는 작품은 전시작가에게 문의해 직접 구매 가능하다.

지역발전홍보부 이성철 부장은 “동행십리길전은 대한민국미술대전을 비롯한 국내 유수의 공모전에서 수상한 지역 중견작가들의 수준 높은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라며, "전통의 멋과 아름다운 자연을 담은 작품을 감상하며 봄의 정취를 마음껏 느껴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hmdl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