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BNK경남은행, 2016년 하반기 은행권 기술금융 실적평가 ‘소형은행 그룹 1위’
[헤럴드경제=이경길(울산) 기자]
이미지중앙

BNK경남은행은 금융위원회 ‘2016년 하반기 은행권 기술금융 실적 평가(TECH)’에서 소형은행 그룹 1위를 기록했다고 6일 밝혔다.

금융위원회에 따르면 BNK경남은행은 기술금융 공급·투자, 여신프로세스 내 기술금융 반영 노력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지난 상반기 2위에서 한 단계 상승한 1위로 등극했다.

공급규모(30점)·기술대출 기업지원(35점)·기술기반 투자확대(15점)·지원 역량(20점) 등 대분류 채점에서 소형은행 그룹 평균 보다 16.85점이나 높은 74.60점을 받았다. 46.00점을 받은 최저 점수와는 28.60점이라는 큰 격차를 보였다.

여신기획부 정윤만 부장은 “기술금융 확산을 위해 기울인 노력이 좋은 평가로 이어져 보람을 느낀다. 앞으로도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으나 담보력이 부족해 금융지원을 받지 못하는 지역 중소기업을 지속적으로 발굴·지원해 기술금융 선도은행의 입지를 다져 나가겠다”고 말했다.

그 동안 BNK경남은행은 기술금융의 확산과 지역 기술기업 지원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기술신용대출 정착 로드맵’에 맞춰 기술평가 전문인력 채용, 창원시·경남테크노파크 등 유관기관과의 지역 기술기업 금융지원 협약, 산업단지 입주업체에 대한 기술금융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기술금융 지원에 노력하고 있다.

이런 노력으로 BNK경남은행의 2016년 하반기(12월말 기준) 기술신용대출 규모(누적)는 2조3551억원으로 취급건수는 4764건에 달한다.

hmdl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