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경북농협, '이탈리안 라이그라스 경영평가회' 성료
이미지중앙

경북 구미칠곡 축협에서 열린 2016년 이탈리안 라이그라스(IRG)경영평가회(경북농협 제공)


농협경북지역본부
(본부장 최규동)는 올해 생산된 이탈리안 라이그라스(IRG)의 실제 경제성 및 수익성 분석과 생산량 확대를 위한 재배기술 지도, 조사료 재배의 필요성 등을 설명하는 '2016년 이탈리안 라이그라스(IRG) 경영평가회'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IRG 경영평가회는 농협 경북본부와 경북상북도 공동으로 겨울철 논을 활용한 동계조사료 생산 확대를 위해 매년 지역별로 개최하고 있다.

올해에는 지난달
11일 고령을 시작으로 의성, 청송, 영천, 상주, 청도, 구미 등 7개 지역에서 개최했다. 여기에는 축산 및 경종농가는 물론 시·군 조사료 담당공무원 등 660명이 참여해 동계조사료 생산에 대한 많은 관심을 보였다.

이번 경영평가회에서는 IRG 파종 후 벼 수확시기에 따른 뿌리 발육 현황을 일자별로 정리함은 물론 배수로 설치 유무에 따른 작황비교 등 생산량 확대를 위한 다양하고 유익한 실증자료를 제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권찬호 경북대 교수는 "FTA 체결 확대에 따른 축산농가의 경쟁력 확보와 경종농가 소득증대를 위해서는 경종농가가 참여하는 조사료 생산 확대가 무엇보다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권기승 농협 경북본부 경제부본부장은 "환경문제로 대두되는 축산분뇨를 액비와 퇴비화해 조사료 생산에 활용하면 생산량 확대는 물론 환경문제까지도 해결할 수 있는 친환경 축산을 실천하는 것"이라며 축산 및 경종농가의 적극적인 조사료 생산 참여를 당부했다.



ks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