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독도사랑회 다음달3일까지 독도사진전 연다.
이미지중앙

독도사랑회 청소년들이 광복절인 15일 일본을 규탄하는 결의문을 낭독한후 만세삼창을 하고 있다.(독도사랑회 제공)


[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영토지킴이독도사랑회(이사장 길종성)71주년 광복절을 기념해 다음달 3일까지 행자부의 후원으로 고양시 일산동구 가온 화랑에서 아름다운 독도사진전을 연다.

첫날 광복절인 15일에는 독도사랑회 청소년들이 일본을 규탄하는 결의문 낭독과 만세삼창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했다.

또 전국의 다문화 가정중 선발된 청소년들이 독도탐방과,독도캠페인등 직접 체험 활동한 기록사진들 과 아름다운 독도의 비경을 앵글에 담은 사진을 함께 전시해 광복의 의미를 되새기며 나라사랑 의식을 고취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독도홍보대사 정광태교수를 비롯해 우영택 고양시의회부의장과 청소년
200여명이 참석해 애국의 의지를 불 태웠다.

행사를 주관한 길종성 이사장은
뜻 깊은 광복절을 맞아 민족적 자존심과 주권을 찾은 일로 미래세대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가슴속 깊이 광복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미지오른쪽

독도홍보대사 정광태 교수가 독도사랑회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인사말을 하고 있다.(독도사랑회 제공)


우영택 고양시의회 부의장은 축사를 통해
선조들이 흘린 피와 땀을 결코 잊어서는 안 된다며 청소년 여러분들은 나라사랑 독도사랑 하는 것이 곧 애국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독도사랑회 청소년 대표인 고소은 양과 이분도 군은 규탄결의문을 통해 일본의 반성과 사죄를 촉구 했으며 박지인 서울시연합회장 대한국민의 애국 혼과 염원을 만세 삼창에 담아 행사의 열기를 더욱 고조시켰다
.

다음달
3일까지 열리는 독도사진전은 가온 화랑을 시작으로 어린이박물관, 독도홍보관 등지 에서 열릴 예정이다.


ks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