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BNK경남은행, ‘비대면실명인증서비스’ 시행
[헤럴드 울산경남=이경길기자]

BNK경남은행 비대면채널이 한층 더 편리해졌다.

BNK경남은행은 14일부터 은행 방문 없이 비대면 실명인증을 통한 계좌 개설과 인터넷뱅킹·스마트뱅킹 등 전자금융 가입이 가능한 ‘비대면실명인증서비스’를 시행한다.

비대면실명인증서비스는 본인명의 스마트폰으로 간단하게 본인 확인을 한 뒤 입출금 계좌 개설과 전자금융 가입이 가능하도록 한 금융서비스이다.

만 19세 이상의 내국인 개인 고객이면 누구나 비대면실명인증서비스를 이용해 입출금 예금 계좌를 개설할 수 있다.

전자금융은 BNK경남은행 또는 다른 은행의 OTP(ONE TIME PASSWORD, 일회용비밀번호)를 보유한 고객이면 가입 가능하다.

전자금융은 향후 스마트보안카드 등 신규 핀테크서비스 출시에 맞춰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고객 본인 확인은 휴대폰 본인 확인과 신분증 제출 단계를 거친 후 영상통화 또는 소액이체 중 고객이 선택해 할 수 있다.

특히 영상통화 확인은 은행권 최초로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영상통화를 진행할 수 있도록 영상통화 예약 기능을 도입해 고객의 선택권과 편의성을 대폭 강화했다.

BNK경남은행 김석규 미래채널본부장은 “비대면실명인증서비스가 제공됨에 따라 비대면채널 고객 편의성과 선택권이 보다 확대됐다. 비대면실명인증서비스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한 차원 더 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BNK경남은행은 비대면실명인증서비스 시행을 기념해 거래고객에게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경품 지급하는 이벤트도 실시할 예정이다.


hmdl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