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대구보건대, 4개국 6개 대학 참가 국제보건통합 심포지엄 개최
이미지중앙

[헤럴드경제(대구)=김병진 기자]대구보건대는 지난 8~9일 양일간 대학 연마관 국제회의실에서 글로벌보건인재양성을 위한 '국제보건통합 심포지엄'을 열었다.

이번 행사는 대구보건대, 필리핀(센트로에스콜라대, 산토토마스대, 파이스턴대), 태국(콘캔대), 일본(구마모토보건과학대) 등 해외 4개국 6개 대학 교수진과 학생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국제보건통합 심포지엄은 국가별 총 4개 세션으로 나눠 12개의 연제발표가 이어졌다.

대구보건대는 물리치료과 송준찬교수가 '한국의 물리치료 현황과 전망'에 대해, 임상병리과 최선영 교수는 '관상 동맥 스텐팅 후 혈소판 반응도 평가에 의한 출혈 예측 시도'등에 대해 발표했다.

필리핀대측 테레시타 바셀로 교수는 '필리틴 보건 시스템과 간호교육'의 실태와 전망을, 쉐릴 라모스 페랄타 교수는 '필리핀의 물리치료 교육과 실습'에 관해 보건통합교육을 중심으로 발표했다.

태국대는 파차리 자라나이쿤 교수가 '노인 비전염성 질병을 위한 바이오센서 개발'등에 대해 발표했다.

특히 마지막 섹션에서는 물리치료과 김윤기 학생팀이 '경추전만각도 척추측만증 환자에 대한 경추의 굴곡과 확장에 따른 이동축 변화'에 대한 전공분야 연구를 발표해 주목을 받았다.

대구보건대 김경용(사회복지과 교수·49)센터장은 "국제 심포지엄을 통해 보건통합교육이 임상에서 교육의 질을 극대화 한다는 것을 확인하고 해외 대학들과 한층 더 발전하는 계기를 만드는 심도 있는 토론의 자리였다"고 밝혔다.

kbj7653@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