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최양식 경주시장, '내년도 국비확보 선제적 행보'
신라왕경 핵심유적 복원·정비 등 지역현안 사업 위해 방문
이미지중앙

최양식 경주시장(사진 오른쪽)이 20일 구윤철 기재부 예산총괄심의관에게 국비사업을 설명하고 있다.(사진제공=경주시)


[헤럴드 대구경북=은윤수 기자]경북 경주시는 지역 숙원사업과 도심경제 활성, 시민생활 안정 등 내년도 역점 추진사업에 따른 살림살이의 근간이 되는 국가예산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최양식 시장은 20일 기재부를 방문해 예산실장, 경제예산심의관, 사회예산심의관, 행정안전예산심의관 등을 면담하고 주요사업의 당위성을 설명하면서 국가예산 지원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경제예산심의관을 면담해서는 원자력 인력양성원 설립(국비 30억) 등 지역균형발전특별회계 예산지원을 부탁했으며 사회예산심의관실에는 국립 음성서 국악원 조성(국비 20억), 신라왕경 핵심유적 복원·정비(국비 797억), 신화랑 풍류 체험벨트 조성(국비 248억) 등의 사업을 설명하고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협조를 당부했다.

또한 행정안전예산심의관실에서는 재해예방을 위해 안강 칠평천 재해위험지구 정비사업의 국비 33억 등 지역 SOC사업에 많은 지원을 해줄 것을 협조 요청했다.

한편 최 시장은 이날 지역출신 중앙부처 공무원 30여명을 초청해 오찬을 하면서 시의 주요사업을 설명하고 고향의 현안사업들이 반드시 실현될 수 있도록 여러 요로로 통해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를 당부했다.


yseu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