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안동에 ‘카페 달콤해’ 오픈
이미지오른쪽
[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안동지역 장애 청소년들의 자립과 취업을 위해 바리스타 자격 취득을 돕는 카페 달콤해(대표 박경구)’16일 오픈했다.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신현수)에 따르면, 이 날, 안동강남어린이도서관 카페 달콤해매장에서 열린 오픈식에는 신현수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엄상홍 SK이노베이션 사회공헌팀 부장, 조명희 안동시 일자리경제과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개점을 축하했다.

특히
, ‘카페 달콤해는 개점일에 맞춰 매달 3만원을 정기 기부하는 착한가게에 가입하고, 안동에서 63번째로 나눔을 실천하는 따뜻한 가게임을 인증하는 착한가게현판을 전달받았다.

카페 달콤해는 지난해 7, S K이노베이션이 기부한 9200 만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경상북도장애인청소년자립지원센터가 지원 받아 개점하게 됐다, 향후 장애 청소년들의 바리스타 데뷔를 돕고, 수익은 지역 복지사업비로 쓰는 등 따뜻한 나눔 경영을 실천해 나갈 계획이다.

엄상홍
SK이노베이션 사회공헌팀 부장은 “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상생?화합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누리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은
“SK이노베이션의 따뜻한 기부로 안동지역 장애 청소년들의 역량 강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한 새 공간이 조성됨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고 말했다.

ks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