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구미시 농식품 R&D 산업 메카로 우뚝
“한국식품연구원 경북본부”설립
이미지중앙

한국식품연구원 경북본부설립으로 구미시를 방문한 박용곤(오른쪽)한국 식품원장이 남유진 구미시장과 환담하고 있다.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 구미시가 한국식품연구원 경북본부를 구미시 선산읍에 설립을 추진하고 있는가운데 3일 박용곤 한국식품연구원장의 구미시 내방으로 설립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구미시는 농식품 R&D 산업의 메카로 도약하기 위해 선산읍 교리에 3244억원을 들여 부지 6600에 건물 5000규모로 한국식품 연구원 경북본부를 설립한다. 경북본부에는 연구직 17명 등 34명이 근무할 계획이다.

또한 경북본부 내에 시제품 공장을 건립하여 연구 개발된 시제품을 지역산업과 연계시켜 지역경제 활성화 와 고용창출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시는 내다보고 있다.

남유진 구미시장은 경북본부가 조기에 정착할 수 있도록 행정적 재정적 지원을 다 할 것이며, 한국식품연구원도 지역 식품산업과 연계 융·복합기술화 촉진 및 원천기술 확보를 통해 BT, IT 등 관련기술과 동반 성장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와 고용창출에 선도적 역할을 해줄 것을 당부했다.

박용곤 한국식품연구원장은 지역 밀착형 R&BD, 글로벌 제품경쟁력 확보와 융복합산업 기술개발에 집중하여 경북본부가 동부권 지역 식품기술 및 특화산업 창출의 거점으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ks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