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울산시, 제15회 울산광역시민대상 후보자 접수
[헤럴드 울산경남=이경길기자]
울산시는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각 분야에서 묵묵히 헌신해온 시민들을 발굴,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귀감으로 삼기 위해 울산시 최고 권위의 상인 ‘제15회 울산광역시민대상 후보자’를 오는 7월 31일까지 접수한다고 밝혔다.

울산광역시민대상은 △사회봉사?효행 △산업?경제 △문화?체육 △학술?과학기술 4개 부문에서 각각 1명씩 선발되며, 수상 후보자는 공고일(6월 2일) 현재 5년 이상 계속 울산광역시에 거주하고 있는 시민이어야 한다.

부문별 수상자격을 보면, 사회봉사?효행부문은 희생적인 봉사로 타인의 생명과 재산보호에 공헌한 사람, 지역사회 발전에 헌신적으로 기여한 사람, 경로효친사상이 투철한 사람이며, 산업?경제부문은 고용창출과 산업평화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공헌한 사람, 투자유치와 수출산업육성에 기여한 사람이다.

문화?체육부문은 공연 및 조형예술, 문학, 언론출판 분야에 공헌한 사람, 창의적이고 헌신적인 노력으로 체육진흥을 위한 뚜렷한 공적이 있는 사람, 세계대회 입상으로 국위와 지역의 명예를 선양한 사람이다.

마지막으로, 학술?과학기술부문은 인문과학, 자연과학, 사회과학 및 교육 분야에 괄목할 만한 연구 실적이 있거나 기술개발에 공헌한 사람이다.
후보자 추천은 구청장?군수, 각급 기관?단체장이 할 수 있으며, 시민 30명 이상의 연서로도 가능하다.

후보자를 추천하고자 할 경우에는 추천서, 이력서, 공적조서, 범죄경력 증빙서류, 그 밖에 심사에 필요한 공적 증빙자료 등을 구비하여 울산시 자치행정과에 방문 접수하거나 우편(680-701, 울산 남구 중앙로 201, 울산시 자치행정과)으로 보내면 된다.

부문별 수상 대상자는 대시민 공개검증, 공적내용 현지실사를 거쳐 시민대상심사위원회 심사 후 오는 9월에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명실상부한 우리시 최고 권위의 상인 울산광역시민대상에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헌신하고 노력해 온 숨은 시민들이 많이 추천될 수 있도록 각급 기관?단체 및 시민들의 관심과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울산광역시민대상은 지난 2002년 이후 총 38명의 수상자를 배출했으며, 시상식은 오는 10월에 ‘제16회 울산광역시민의 날’ 기념행사 때 열린다.



hmdl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