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독도학교, 식목일 맞아 독도식물 '섬기린초' 나눔행사
이미지중앙

독도의 동도 물양장 인근에 세워진 "독도조난어민 위령비"뒷편 암벽에 는 독도식물인 섬기린초가 많이 자생하고 있다.(자료사진)


[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립기념관 독도학교 교장인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5일 식목일을 맞아 독도의 대표 식물인 '섬기린초' 5백개 화분을 시민들에게 무료로 나눠주는 행사를 진행했다.

서울 명동예술극장 앞 부스에서 가진 이날 행사에는 섬기린초 화분 외에 독도학교에서 제작한 '독도의 역사 이야기' 책자도 무료 배부했다.
이미지오른쪽

김병지선수와 이지애 아나운서가 서경덕 독도학교 교장과 함께 독도식물 섬기린초를 나눠주고 있다.(독도학교 제공)



축구스타 김병지선수와 이지애 아나운서가 재능기부로
함께 동참했다. 김병지와 이지애씨는 는 한목소리로 "우리 독도를 위해 작은 일 하나라도 늘 하고 싶었는데 식목일을 맞아 이런 섬기린초 나눔 행사에 참여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섬기린초는 세계적으로 경북 울릉도를 포함한 독도에만 자생하는 한국의 고유식물이다. 주로 독도의 동도 암석지대에 넓게 분포하며 67월께 꽃이 피고 910월에 종자를 맺는 다년생 식물이다.

이미지중앙

봄이오는 독도, 사진은 동도 물양장 몽돌밭에서 바라본 서도 전경(자료사진)



서 교수는
"식목일을 맞아 독도의 대표 식물인 '섬기린초'를 시민들에게 무료로 나눠줌으로서 집과 직장 등에서 직접 키우며 독도를 한번 더 생각할 수 있는 그런 마음을 갖길 바라는 이미에서 행사를 마련한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독립기념관 독도학교는
2013년 설립 이후 다양한 독도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최초의 독도 전문 교육기관이다.

ks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