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경주시, '한수원 본사 이전 종합지원 대책' 마련
이미지중앙

한수원 본사 사옥.(사진제공=한수원)


[헤럴드 대구경북=은윤수 기자]경북 경주시가 본격적인 한수원 시대를 맞는다. 26일 한수원 직원 첫 입주를 시작으로 다음달 20일까지 전 직원들이 신사옥에 입주해 본격적인 업무를 개시한다.

경주시는 한수원 본사의 차질 없는 이전과 가족들의 조기 정착을 위해 '한수원 본사 이전 종합지원 대책'을 마련키로 하고 다양한 시책을 발굴해 추진할 계획이다.

이상욱 부시장을 단장으로 5개 팀의 '한수원 본사 이전 종합지원단'을 구성해 26일부터 시작되는 3000여 한수원 임직원들과 가족들의 이전에 대비해 범시민 환영분위기를 조성하고 기반시설과 생활·교육환경 등 정주여건을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개선해 나갈 방침이다.

또 공공기관 이전이 진행 중인 혁신도시의 지원 사례를 벤치마킹 해 이전과 관련한 여러가지 불편사항을 해결하고 소통키 위한 협의 창구를 개설해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일상 생활과 밀접한 교통·교육·행정·의료·환경 등의 정보를 담은 '경주 생활 가이드 북'을 제작·배부해 새로운 환경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지역 주민들과의 상생을 위한 다양한 행사도 개최할 계획이다.

최양식 시장은 "경주의 가족이 된 한수원 임직원들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새로운 보금자리에서 편안하게 지낼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한수원의 성공적인 이전과 상생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yseu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