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군민의 눈과 귀로 생산적인 의정활동 펼치겠다.
이철우 울릉군 의회 의장
이미지중앙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지난 한 해는 메르스 라는 악재와 기상악화 등 계속되는 경기 침체로 군민들의 기대와 성원에 부응하지 못했지만 새해에는 새로운 각오로 의원 모두가 힘을 모아 다시 뛰는 한 해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경북 시군의회 의장협의회 회장이기도 한 이철우 울릉군의회의장은
3일 오전 새해 첫 회기인 제215회 울릉군의회 임시회 개회에 앞서 올 한해의 의정 활동계획을 소상히 밝혔다.

이 의장은
올해 의정 활동은 군민과 함께 하는 균형의회, 민생의회, 정책의회, 소통하는 열린 의회로 정착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약속 했다.

이어 "집행부의 견제와 감시도 중요하지만 지역 현안문제에 있어서는 항상 협력하고 협의하는 건설적 토론문화를 정착시키겠다."면서 "새롭게 변화하는 환경에 발 맞추면서 군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울릉군의 내실 있는 발전을 추진하겠다."고 다짐했다.

이 의장은
사회는 빠르게 변화하고 있고 요구하는 바도 다양해지고 있다. 현재 추진 중인 일주도로 건설공사, 사업이 확정된 울릉공항 건설공사가 올해 시작된다.”면서 이는 군민 기초 생활권은 물론, 교통, 물류, 관광 산업 등 지역경제 전반에 획기적인 변화를 가져오는 중요한 사업인 만큼 대형 국책사업이 완료되는 그날까지 새로운 시대를 위해 울릉군과 의회, 군민 모두가 하나가 되어 살맛나는 울릉을 함께 만들어 가자고 강조했다.

이 의장은 또 절실한 마음과 낮은 자세로 군민의 눈높이에서 군민과 소통함으로써, 보내주는 기대와 성원에 보답하는 의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울릉군 의회는 지난 한 해 동안 정례회
2회, 임시회 6회 등 총 8번의 본회의를 운영해 80일의 회기동안 각종 조례안을 비롯한 71건의 안건을 처리했다.

특히
2회의 정례회에서 54건의 군정질문을 통해 생산적이고 효율적인 의회 운영을 해왔다.

ks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