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경주 교촌한옥마을, '기업회의 대표명소' 선정
경주 최부자의 정신문화 스토리텔링 특화 등 기업회의 최적
이미지중앙

경주 한옥마을 전경.(사진제공=경주시)


[헤럴드 대구경북=은윤수 기자]경주 교촌한옥마을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사)한국MICE협회 및 한국경제신문이 공동 주관한 '기업회의 유니크 베뉴' 선정 공모사업에서 전국 15개소 중 한곳에 선정됐다.

이는 특색 있는 회의장소를 뜻하는 유니크 베뉴(Unique Vanue)로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기존 컨벤션과 호텔 등을 제외하고 지역별로 특화되고 고유한 문화콘텐츠 등 스토리를 갖춘 기업회의 명소를 선정·육성키 위해 숙박·회의장소·접근성 등 8개 지표로 심사가 진행됐다.

지난달 28일 유니크 베뉴 선정으로 경주 교촌한옥마을은 기업회의 유니크 베뉴 소개 책자를 지자체, 기관단체, 해외 네트워크 등을 통해 홍보 및 문광부,(사)한국MICE협회, 관련미디어 등에 지속적인 홍보 혜택을 받게 된다.

이상영 관광컨벤션과장은 "경주 교촌한옥마을이 특화되고 스토리가 있는 기업회의 개최장소로 인정을 받았다"며 "앞으로 다양한 마케팅을 강화하고 경주 최부자의 정신문화를 스토리텔링 등 특화해 세계적인 기업회의 명소로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주하이코는 유니크 베뉴를 활용한 경주만의 차별화된 매력을 적극 활용해 MICE 유치활동 등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yseu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