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비콘’ 서비스가 매장 밖으로…롯데슈퍼 ‘슈콘’ 론칭
-롯데슈퍼 ‘슈콘’ 서울 10개점 1차 서비스 시행… 올 연말까지 전점으로 확대.
[헤럴드경제=이정환 기자]롯데슈퍼는 자체 플랫폼을 통해 비콘 서비스인 ‘슈콘’을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서초, 잠원, 공덕, 전농점 등 서울 10개 점포가 오는 13일부터 1차 서비스에 돌입하고 연말까지 440개 모든 직영점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슈퍼비콘(Super Beacon)’을 줄여 ‘슈콘(Sucon)’으로 명명된 이 서비스는 최근 백화점, 할인점, 편의점에서 운영 중인 비콘과 같이 매장을 방문한 고객에게 할인권이나 전단 내용 등을 매장 내에서 제공하는 것은 동일하다. 하지만 비콘과의 다른점은 매장 밖에서도 비콘을 이용하여 고객에게 할인 쿠폰과 행사상품 등을 받아볼 수 있다는 것이 다른 점이다..

이미지중앙


점포 인근을 하루에 수 차례 돌아다니는 배달 차량에 비콘 단말기를 탑재해 매장 밖에 있는 고객들에게 정보를 보내게 된다. 롯데슈퍼는 약 600여대의 배달 차량으로 무료 배달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기존에는 점포 내부 또는 점포 반경 50m 로 고정된 곳에서만 마케팅을 수행하던 비콘이 배달 지역인 점포 반경 1km 또는 그 이상까지 범위까지 넓히게 되어 그 활용도와 성과가 크게 증가될 것으로 예상 된다.

이 밖에도 점포 인근 지역의 롭스, 롯데하이마트, 유니클로와 같은 롯데계열 또는 관계사나 버스 정류장, 커피숍, 상가 등 유동고객이 많은 곳에도 비콘 단말기를 설치하여 외부에 있는 고객을 매장으로 유입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롯데슈퍼는 기대 하고 있다.

롯데슈퍼 마케팅 부문장 서재형 상무는 “기존에 흔히 사용되던 마케팅 수단인 전단과 DM 등은 행사 내용을 기획하고 전단이나 쿠폰북을 인쇄하여 배포하여 실제 고객에 도달하는데 까지 적지 않은 시간이 소요 되었다“며 ”과거에는 고객의 소비 흐름 변화가 빠르지 않았기 때문에 이러한 전통적 마케팅이 문제가 되지 않았지만 요즘은 하루가 다르게 트렌드가 변화하고 있기 때문에 즉각적이고 신속한 차세대 마케팅 수단이 필요하다. 롯데슈퍼의 슈콘과 같은 비콘이 그러한 역할을 하게 될 것 이다”고 말했다.

atto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