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공포의 비행’ 비상구 두 팔 벌려 막아선 女승무원
지난 26일 오후 제주공항에서 출발해 대구공항에 비상구 출입문이 열린 채 착륙한 아시아나항공기에서 한 승무원이 문에 안전바를 설치한 뒤 두 팔을 벌려 막고 있다. [대구국제공항 관계자 제공]

[헤럴드경제=김유진 기자] 지난 26일 출입문이 열린 채 대구공항에 착륙한 아시아나 항공기에서 한 승무원이 몸으로 출입문을 막고 있는 사진이 공개됐다.

29일 아시아나항공 측에 따르면 사진 속 해당 승무원은 항공기가 활주로에 내린 이후부터 정차하는 사이에 출입문에 안전바를 설치한 것으로 파악됐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문을 연 남성이 착륙 후에도 계속해서 탈출하려고 하자 승무원들과 탑승객들이 저지했다"며 "이후에 한 승무원이 출입문 앞에 서 있었다"고 말했다.

해당 사진이 촬영된 시점은 항공기가 완전히 정차한 이후다.

옆좌석 앉았던 범인을 승무원과 함께 제압했던 승객 이윤준(48) 씨도 "착륙 과정에 범인을 진압하던 사람들이 밖으로 튀어 나갈 수도 있었을 텐데 승무원들이 정말 안전하게 잘했다"고 사고 다음 날 연합뉴스 인터뷰에서 밝힌 바 있다.

급박한 상황 속에서 승무원들과 탑승객 여럿이 범인을 제압하면서 더 큰 사고를 막아낸 것이다.

착륙 중인 항공기 비상구 출입문을 연 남성 이모(33) 씨는 착륙 직후 경찰에 긴급체포됐다가 지난 28일 항공보안법 위반 혐의로 구속됐다.

이씨는 지난 26일 오후 제주발 대구행 아시아나 항공기가 대구공항에 착륙하기 직전 상공 약 213m에서 비상구 출입문을 연 혐의를 받는다.

그는 경찰에 "최근 실직 후에 스트레스를 받아오고 있었다"며 "비행기 착륙 전 답답해 빨리 내리고 싶어서 문을 열었다"고 진술했다.

kacew@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