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그림에 저주 걸렸다”…80대 노모 속여 1000억대 명화들 훔친 딸
브라질서 딸이 노모에서 훔쳤던 명화 중 1점. [EPA 연합]

[헤럴드경제=최원혁 기자] 브라질 유명 아트 컬렉터의 40대 딸이 80대 노모를 속여 1000억원이 넘는 명화들을 훔쳤다가 경찰에 덜미를 잡혔다.

11일(현지시간) 로이터·AFP통신 등은 브라질 리우데이자네이루 경찰이 공범들과 짜고 노모로부터 7억 헤알(약 1800억원) 상당의 명화와 보석 등을 훔친 혐의로 사비니 콜 보기치(48)라는 여성을 체포했다고 보도했다.

2015년 세상을 뜬 브라질 유명 컬렉터 장 보기치의 딸인 사비니는 보기치의 명화를 상속받은 82세 어머니 제네비에비 보기치를 속이기 위해 2020년부터 작전에 들어갔다.

무속인을 가장한 공범은 제네비에비에게 접근해 딸 사비니가 병에 걸려 곧 죽을 것이라고 말했다.

무속인의 말을 믿은 제네비에비는 ‘영적 치료’ 비용으로 무속인에게 돈을 보냈다. 딸도 옆에서 돈을 보낼 것을 부추겼다.

딸과 무속인은 집 안에 있는 그림들이 “나쁜 저주에 걸렸다”며 그림들도 가져가기 시작했다.

이 과정에서 범인들은 제네비에비를 집에 1년 가까이 가두기도 했다.

도난당한 그림은 모두 16점으로, 타르실라 두 아마라우, 후벵스 제르시망, 시세루 지아스 등 브라질 유명 작가들의 작품이 포함됐다.

이중 11점은 회수됐으나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의 미술관에 팔린 작품 등은 아직 되찾지 못했다고 경찰은 밝혔다.

choigo@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