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오세훈, ‘김포공항 이전’ 이재명에 “판단력에 문제 생긴듯”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사전투표 첫날인 27일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가 부인 송현옥 씨와 서울 광진구 자양3동 주민센터에 마련된 사전투표소에서 투표를 마친 후 투표소를 나서고 있다. 이상섭 기자

[헤럴드경제]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는 27일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의 ‘김포공항 이전’ 공약에 대해 “판단력에 좀 문제가 생긴 것 같다”고 비판했다.

오 후보는 이날 오후 서울 도봉구 창동역 유세 현장에서 "서울 동·북부 권역에 사는 분들은 어떻게 하라고 멀쩡한 공항을 폐쇄하고 인천공항으로 옮겨서 합친다고 하는 건지 이해가 가지 않는다”며 이같이 말했다. “몸과 마음이 다급해져서 생각나는 대로 ‘막공약’을 막 내놓는다”고 지적했다.

앞서 이 후보와 송영길 민주당 서울시장 후보는 이날 오전 경기 김포시 경인아라뱃길 아라마린센터 광장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김포공항의 인천공항 이전·통합 등의 공약을 발표했다.

오 후보는 “아무리 선거에서 이기고 싶고 불리한 것을 극복하고 싶어도 그렇게 선거를 치러서는 안 된다. 이번에 한 번 심판해야 한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창동역 유세 현장에는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한 국민의힘 윤형선 후보가 참석해 오 후보와 '인천-서울 정책협약서'를 교환했다. 이재명·송영길 후보가 이날 오전 정책협약을 맺은 것에 대한 맞불 격이다.

윤 후보는 “되지도 않는 정치 욕심 때문에 계양구에서 단맛을 다 빼먹은 송영길 후보가 여기로 ‘먹튀’ 하면서 이재명이 우리 계양구민을 이용해 자신의 정치적 욕구를 채우고 ‘방탄 국회의원’이 되겠다고 왔다”고 공격했다.

이어 “이번 선거는 윤형선과 이재명의 선거가 아니라 계양구민의 자존심에 대한 선거이고 앞으로 윤석열 정부가 일을 잘해서 서민들이 편안하게 먹고살 수 있게 하느냐, 못하느냐의 선거”라며 “이재명을 우리가 ‘어디로’ 보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오 후보는 신림선 도시철도 개통이 박원순 전 시장 때문에 늦어졌다고 비판하기도 했다.

그는 이날 오전 보라매공원에서 열린 신림선 개통식에 참석한 후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계획대로라면 2017년에 개통됐어야 했지만, 2011년 말 박원순 시장이 취임하자마자 취소했다가 2013년 7월에 다시 추진하기로 마음을 바꾸는 바람에 개통이 5년이나 늦어지고 천문학적 기회비용도 발생했다”고 지적했다.

yul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