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이준석이 “악당” 칭한 광주 현수막 훼손범, 잡고 보니 ‘취객’
이준석 대표 광주찾아 새 현수막 게첨한 이후 추가 훼손 2건 신고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20일 오전 광주 북구 전남대학교 후문 앞 거리에서 전날 고의 훼손된 광주 후보자들의 현수막을 다시 달아주고 있다. [연합]

[헤럴드경제] 광주에서 국민의힘 후보자들의 현수막을 잇달아 훼손한 범인이 붙잡혔다.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악당’이라고 칭한 현수막 훼손범은 술에 취해 자신의 자전거 앞에 내걸린 현수막을 걸리적거린다고 훼손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 대표는 이날 광주를 찾아 훼손된 현수막 대신 새 현수막을 다시 걸었으나, 이후 추가 훼손 사례가 발견돼 오는 21일 다시 광주를 찾기로 했다.

광주 북부경찰서는 20일 국민의힘 후보자들의 현수막을 잇달아 고의 훼손한 혐의(공직선거법 위반)로 20대 A 씨를 붙잡아 조사하고 있다.

A 씨는 전날 오전 4시 30분께 광주 북구 전남대학교 후문에 내걸린 국민의힘 주기환 광주시장 후보와 곽승용 광주 북구의원 후보의 현수막을 잇달아 자전거 잠금장치의 열쇠로 찢었다.

경찰은 자전거를 타고 범행 후 현장을 떠난 A 씨를 추적해 이날 오후 검거했다.

A 씨는 지인들과 함께 술을 마시고 귀가하다, 자신이 자전거를 주차한 곳 옆에 현수막이 내걸려 있어 걸리적거린다는 이유로 훼손한 것으로 드러났다.

정치적 의도는 없었고, 단지 자전거 바로 옆에 현수막이 내걸려 기분 나빠 찢었다는 것이 그의 주장이라고 경찰 관계자는 전했다.

해당 사건이 발생하자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는 “현수막을 날카로운 흉기로 찢고 갔다는 그 사람은 광주시민이 아니다”며 “그 사람(범인은) 광주 정신이 전국 여기저기에 깃들이도록 하자는 대통령의 말씀이 마음에 들지 않거나 아니면 그것에 반대되는 생각을 가진 그저 ‘악당’일 뿐이다”고 말한 바 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광주의 현수막 훼손 장소를 방문, 피해 후보들과 함께 새 현수막을 내걸고 지원 유세를 펼쳤다.

한편 이 대표가 현수막을 이날 다시 걸고 간 뒤, 북구 매곡동 주기환 후보의 현수막과 신안동 곽승용 후보의 현수막이 추가로 훼손된 채 발견됐다.

이 두 건의 훼손 사례를 추가 신고한 곽승용 구의원 후보는 “(매곡동 주기환 후보의 현수막 훼손도) 방금 훼손된 제 것과 마찬가지로 줄을 잘라서 동일범 소행이 아닐까 싶다”는 글을 페이스북에 올렸다.

그러나 매곡동 훼손 사례는 주변 상가 주민이 현수막을 일부러 풀어 놓은 것으로 파악돼 이동 설치 후 사건은 종결 처리될 예정이다.

신안동 곽 후보 현수막 훼손 사례는 경찰이 수사를 진행하고 있지만, 주변에 폐쇄회로(CC)TV가 없어 고의 훼손 여부는 확인되지 않은 상태다.

이준석 대표는 추가 현수막 훼손 의심 사례가 발생하자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오늘 새벽에 버스를 타고 다시 (광주를) 다녀오겠다”며 “선거기간 내내 새벽에 다녀오더라도 우리 후보들을 지키겠다”고 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