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하필 바이든 韓 도착날…경찰, 용산서 시민 폭행한 美 국토안보부 직원 입건
“우리 법대로 처벌할 방침”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방한을 하루 앞둔 19일 오전 서울 종로구 주한 미 대사관 앞에서 경찰이 경비를 서고 있다. 경찰은 바이든 대통령을 국빈 경호 최고등급인 A등급으로 경호하면서, 주한 미국대사관과 대사 관저 등 미국 관련 시설 경비도 대폭 강화한다. 또 바이든 대통령 방한 기간인 20일 오전 9시부터 22일까지 서울경찰청은 갑호비상, 경기남부경찰청은 을호비상, 경기북부경찰청과 인천경찰청은 경계 강화 수준으로 비상 근무를 할 계획이다. [연합]

[헤럴드경제] 한미정상회담을 하루 앞두고 경찰이 술에 취한 상태에서 우리 시민을 폭행한 미국 정부 직원을 입건해 수사 중이다.

20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용산경찰서는 미국 국토안보부 소속 30대 후반 미국인 남성 A 씨를 폭행 혐의로 입건했다.

A 씨는 전날 오전 4시 20분께 용산구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 인근 택시 정류장에서 택시를 기다리던 남성 B 씨의 목을 손으로 때린 혐의를 받는다.

당시 A 씨는 술에 취한 상태로, 택시에서 내리다가 정류장에서 택시를 기다리던 B 씨와 실랑이가 붙어 B 씨의 목을 한 차례 손으로 친 것으로 알려졌다.

하얏트 호텔은 한미정상회담을 위해 방한하는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묵을 숙소다.

미국 국토안보부는 대통령 경호를 담당하는 부서이지만, A 씨가 바이든 대통령의 방한 일정과 관련 있는 직원인지는 확인되지 않았다.

경찰은 “가해자 조사는 오늘 진행했으며, 우리 법에 따라 처벌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