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빅파피’ 오티스, MLB 명예의전당 입성
보스턴 레드삭스 우승 이끌어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 보스턴 레드삭스의 ‘100년 저주’를 끊고 우승으로 이끌었던 ‘빅파피’ 데이비드 오티스(사진)가 메이저리그 명예의 전당 투표 첫해에 입성에 성공했다. 반면 화려한 커리어에도 약물복용이 드러나 비난에 직면했던 배리 본즈, 로저 클레멘스는 10년간 도전했지만 끝내 명예의 전당에 이름을 올리지 못했다.

26일(한국시간) 전미야구기자협회(BBWAA)가 발표한 2022 명예의 전당 투표 결과에 따르면 사전투표 당시부터 입성이 점쳐졌던 오티스가 올해 투표 대상자 중 유일하게 명예의 전당에 올랐다. 오티스는 77.9%의 지지를 얻어 헌액 기준(75%)을 넘겼다.

오티스도 약물복용 논란에 휩싸였지만 징계를 받은 적이 없고, 공식적으로 복용 사실이 드러나지 않았다는 것이 투표에 유리하게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오티스는 1997년 데뷔해 2016년까지 통산 20시즌을 뛰며 타율 0.286, 541홈런, 1768타점을 기록했다. 10차례나 올스타에 선정되는 등 팬들과 미디어의 사랑을 동시에 받은 선수였고, 7번의 실버슬러거와 세 차례의 월드시리즈 우승도 경험했다. 특히 밤비노의 저주로 100년동안 고통받던 보스턴을 우승으로 이끌어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다.

오티스는 보스턴을 통해 발표한 소감문에서 “야구 선수가 일생에 도달할 수 있는 최고의 영예인 명예의 전당에 입성하게 된 것을 진심으로 영광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현역시절 무시무시한 파워를 앞세워 홈런왕으로 군림했던 배리 본즈(66%)와 리그 최고의 에이스 중 하나로 꼽혔던 클레멘스(65.2%)는 약물 복용을 했던 과거에 발목을 잡히며 오티스의 헌액을 씁쓸히 지켜봤다.

김성진 기자

withyj2@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