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방탄소년단 뷔, 빌보드 재팬 K팝 男 솔로 최고 기록
방탄소년단 뷔

[헤럴드경제=고승희 기자] 방탄소년단 뷔가 부르고 그의 절친인 배우 최우식이 주연을 맡은 드라마 SBS ‘그 해 우리는’의 메인 테마곡 ‘크리스마스트리(Christmas Tree)’가 빌보드 재팬 ‘핫 100’ 차트에 진입했다.

20일 빌보드 재팬이 발표한 ‘핫 100’차트(집계기간 2022년 1월 10~16일까지)에 따르면 지난 13일 일본에서 정식 공개된 방탄소년단 뷔의 ‘크리스마스 트리’가 29위에 올랐다. K팝 남자 솔로 아티스트 중 최고 순위로의 데뷔 기록이다.

이 곡은 빌보드 재팬의 다양한 차트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빌보드 재팬의 ‘다운로드 송즈’ 위클리 차트에선 공개 3일 만에 한국 OST 중 최다 기록인 1만 8993 다운로드를 기록, 4위에 등극했다. 또 빌보드 재팬 ‘트위터 100’에서 2위, ‘버즈 송’ 차트 5위에 올랐다. ‘아티스트 100’ 차트에서도 39위로 이름을 올렸다.

또한 일본 발매와 동시에 K팝 솔로 아티스트 최고 기록인 다운로드 1만 1771건을 기록, 오리콘 ‘데일리 디지털 싱글’ 랭킹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일본 아이튠즈에선 K팝 사상 최장시간인 89시간 1위를 차지했다.

뿐만 아니라 오리콘, 아이튠즈, 빌보드재팬을 비롯한 일본의 주요 음원플랫폼의 차트를 석권하며 돌풍을 일으켰다. K팝 솔로 최초로 아마존 재팬 ‘베스트 셀러 송’, ‘핫 뉴릴리스’ 부문 모두 1위에 올랐고, 오리콘 뮤직스토어 데일리 차트, 음원 사이트 ‘모라(Mora)’ ‘무-모(mu-mo)’ 다운로드 데일리 차트는 K팝 솔로 최초 연속 2일 1위를 기록했다.

sh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